회원가입

이용약관

아래의 약관을 반드시 읽어 보신 후, 가입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인우에코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컨텐츠 사이트 "인우에코 주식회사"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회사는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정보변경 및 회원 탈퇴

제4조 (회원종류)
회원에는 무료회원이 있습니다. 무료회원은 무료로 가입한 회원입니다.

제5조 (회원가입)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려는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신청서를 통하여 본인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용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라)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 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광고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 게시물)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 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라)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사)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아)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 쿠키 , 결제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대상자 : 웹메이커21
위탁업무 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